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게임/Unreal

Unreal Custom Plugin 사용법

fataliteforu 2023. 9. 12. 11:01

마켓 플레이스에서 다운 받거나, 직접 제작한 플러그 인을 프로젝트에 이식해야할 때가 있다.

이럴 땐,

1. 일단 새 폴더를 만들어서 Plugins 라고 바꾼다.

2. uproject를 메모장이나 Visual Studio / Code로 연다.

3. Plugins에 Custom Plugin을 추가한다.

"Name" : "플러그인 이름" 이런 식으로 넣어야한다. Market Place URL도 마찬가지

Plugins에 이름, Enabled, URL 말고도 넣을 수 있는 것으로 아는데, 더 필요하다면 언리얼 공식 문서를 살펴보자.

일단은 이정도로 오케이다 입니다.


❗❗ Error

Rebuild Them ~ 가 나올 경우, 플러그인의 (다른 프로젝트에서 빌드된) 남아있는 바이너리나 Intermediate에 있는 것들이 문제가 되는 것이기 때문에 Rebuild Them 해보고 안되면 해당 Binaries나 Intermediate를 삭제해보고 다시 실행해본다.